- 수강대상
- 중2
- 학습단계
- 개념완성
- 학습기간
- 상시
- 강의구성
- 71강
- 난이도
- 중급
- 강좌구성
- 총 34시간40분37초
오투 중학 과학 2-1
출간일:2025.09.01
교재구매는 PC 또는
모바일 웹(크롬 브라우저)에서 진행해 주세요.
- 강좌범위
- 중학교 2학년 과학 1학기 범위 ( 1 단원 ~ 4 단원)
- 강좌특징
-
• 다양한 예시를 통해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강좌
• 문제 풀이 및 탐구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강좌
• 교과서 출판사 무관하게 필수 개념을 모두 학습할 수 있는 강좌
- 수강대상
-
• 중학교 2학년 과학을 학습해야 하는 모든 친구들
• 과학의 즐거움을 느끼며 과학을 입문하고 싶은 친구
• 과학이 어려운 모든 친구들
| 번호 | 제목 | 글쓴이 | 등록일 | 평가 |
|---|---|---|---|---|
| 1 | 강 * 영 | 2026.06.13. |
|
|
|
강
*
영
올해 선생님 강의를 처음 듣게 된 중2입니다. 과학이 마냥 어렵다 고만 생각했는데 선생님 강의를 통해 달라졌어요! 과학 점수도 높게 나왔습니다! 가끔 재미있는 이야기 해주시는 것도 너무 좋고 학원 없이 혼자서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. 정말 감사드려요. ㅠ ㅠ 학년이 올라가도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고 싶네요! |
||||
| 2 | 김 * | 2026.06.04. |
|
|
|
김
*
선생님~! 너무 이해 잘 가게 설명해주시고 판서로 정리도 잘 해주셔서 판서만 정리해서 다시 봐도 복습하기 너무 좋습니다~! 중3까지 쭉 선생님 강의로 열공하겠습니다~ 오래오래 건강하게 수업 해 주세요~!!!
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.
샘 판서가 도움된다니 아주 좋아요~ 우리 함께 필기해가면서 차곡차곡 과학 실력 쌓아나가봅시다~ 화이팅!!! |
||||
| 3 | 김 * 영 | 2026.06.02. |
|
|
|
김
*
영
안녕하세요 저는 올해부터 하얀쌤 인강을 듣게 된 중2학생입니다! 저는 한번도 학원을 다녀본적 없이 혼공을 하고있는데 과학을 어엄청 좋아하지는 않아 중학교 올라와서 걱정을 많이 했어요ㅜㅜ 근데 학교수업 듣기전에 하얀쌤 수업을 먼저 들으니까 이해도 빠르고 문제풀이도 빨라져서 좀 지나긴 했지만 이번 중간고사에서 무려 전과목 올백!!을 받았습니다ㅎㅎ 다 쌤 인강덕분이예요.. 이번 시험에서 쌤들이 난이도 조절 실패하셔서 과학이 좀 어려웠거든요ㅜㅜ 정말 감사합니다!!?? 앞으로도 수업 열심히 들을게??
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.
샘 강의가 도움이 되었다니 너무 기쁩니다!! 샘 손 꼭잡고 우리 잘 달려보아요~ 샘이 응원 많이 할께용 |
||||
| 4 | 인 * 윤 | 2026.05.24. |
|
|
|
인
*
윤
안녕하세요! 중1 때부터 선생님 강의를 보왔던 중2 학생입니다! 선생님 덕분에 과학 공부 열심히 해서 전교 1등 했어요!!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!! 건강하세용~
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.
우와~ 전교 1등 축하축하!! 멋집니다~~ 샘도 앞으로 잘 부탁해요~남은 과정도 화이팅~ |
||||
| 5 | 김 * 랑 | 2026.04.07. |
|
|
|
김
*
랑
재미없던 물질의 특성이 1강만 듣고 귀에 잘들어와서 그런지 재미있어졌어요! 감사합니다! 성적 차근차근 올려 볼게요!!
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.
샘이 응원하겠습니다. 즐공 힘내요!! 화이팅 |
||||
| 6 | 최 * 영 | 2026.03.11. |
|
|
|
최
*
영
선생님 강의를 EBS에서 중 1때부터 보았는데, 이해가 쑥쑥되는 것 같아요!! 항상 좋은 강의 내주셔서 감사합니다!! +) 근데 15강 44분 14초에 경유가 아니라 증유아닌가요?
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.
이해가 잘 된다니 다행입니다. 항상 힘내서 즐공해줘요~ 화이팅!! 15강44분14초 이렇게 말하면 샘이 보기가 어려워서.. 나중에 한번 확인해볼께요 |
||||
| 7 | 정 * 선 | 2026.03.11. |
|
|
|
정
*
선
재미가없어요
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.
즐겁게 공부하길 바랬는데 도움이 되지 않은 듯 해서 아쉽습니다. 본인에게 맞는 선생님과 만날 수 있길 바래요. 화이팅!! |
||||
| 8 | 임 * 효 | 2026.03.03. |
|
|
|
임
*
효
원래 과학 되게 싫어했는데 이 강의를 듣고 조금은 재밌어진 것 같아요
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.
조금씩 샘과 과학의 즐거움을 느끼며 공부해보아요~~ 샘이 많이많이 응원합니다. 즐공 화이팅!! |
||||
| 9 | 박 * 슬 | 2026.02.24. |
|
|
|
박
*
슬
강의 볼 때마다 이해가 쏙쏙!설명 너무 쉽게 잘해주시는 것 같아요.
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.
샘 강의가 도움이 되길 바래요~ 즐공 응원합니다~ 화이팅! |
||||
| 10 | 김 * 미 | 2026.02.18. |
|
|
|
김
*
미
안녕하세요 ?? 강남인강으로 오투 2-1을 들으며 과학 선행을 하고 있는 중2 학생입니다. 1학년 때는 과학이라는 과목 자체는 재미있었지만, 생각보다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서 점점 자신감이 떨어졌습니다. 열심히 해도 결과가 잘 나오지 않으니까 나는 과학이랑 안 맞나 보다… 하고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도 있었습니다. 그러다가 강남인강에서 2학년 강의를 구경하던 중에 우연히 박하얀 선생님 강의를 보게 되었습니다. 마침 오투 교재를 사서 집에 가는 길이었는데, 궁금한 마음에 강의를 한 번 들어봤어요. 그런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. 설명이 너무 쉽고 이해가 잘 돼서 어? 과학이 이렇게 쉬운 거였나?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. 중요한 부분을 콕 집어주시고, 헷갈리는 개념도 차근차근 풀어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. 그날 이후로 선생님은 제 최애 과학쌤이 되셨습니다.ㅎㅎ 예전에는 과학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살짝 부담되는 마음이 있었는데, 지금은 오늘은 또 어떤 내용일까? 하고 기대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켜고 있습니다. 선생님 덕분에 다시 과학에 흥미가 생겼고, 스스로 더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마음도 커졌습니다. EBS 중학 프리미엄에도 선생님 강의가 있다는 걸 알고 정말 반가웠어요! 오투를 완강한 뒤에는 학기 중에 하이탑도 꼭 들을 예정입니다. 특히 기초 용어 특강은 개념을 정리하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 덕분에 문제를 풀 때도 훨씬 자신감이 생겼어요. 과학을 다시 좋아하게 해주셔서, 그리고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갖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. 쌤 사랑합니다 ㅎㅎ?? 좋은 점수로 꼭 보답하겠습니다!!!
선생님이 작성하신 답변입니다.
우왕~~우리 친구가 어떤 마음으로 강의를 듣고 있는지 너무나 잘 느껴지는 글이어요~ 샘 강의로 흥미가 생겼다니 샘도 기쁩니다!! 우리 함께 차곡차곡 잘 쌓아보아요~ 샘이 손잡고 달릴께요~ 화이팅!!! |
||||
수강후기 등록
- 개인정보와 관련된 내용 (주민번호, 전화번호, 이메일 등)은 작성 할 수 없습니다.
- 상업적 광고, 저속한 표현, 특정인 또는 단체 등에 대한 비방,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, 반복적 게시물, 폭력성 내용의 글 및 선전 등을 게시할 경우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.
-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.
안녕!! 반가워요~ 우리 함께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샘도 더없이 기쁘고 고맙습니당~중등과정 마무리할 때 까지 우리 손잡고 달려보아용 화이팅!!!